2024년 신청사업
<복지현안 지원사업 : 열매 긴급SOS (3차)> 공고문
Ⅰ. 사업개요 |
1. 사업명 : 2024년 신청사업 ‘복지현안 지원사업 : 열매 긴급SOS’(3차)
2. 사업목적 : 자유주제 공모형태로 복지사업을 신청 받아 배분하는 사업으로, 기관 또는 지역사회의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 및 복지이슈 대응을 위한 사업
3. 사업내용 및 지원금액
○ 지역 복지현안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(산출중심형), 기능보강(물품·시설개보수) 사업
구분 | 내 용 | 지원금액 | 사업기간 |
프로 그램 사업 |
○ 현재 당면한 지역사회 이슈 및 개인(또는 가족)의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, 일시적 지원으로 3개월 이내 문제해결이 가능한 프로그램 사업 ○ 배분 신청금액 중 사업비는 신청예산의 50% 이상 책정 |
기관 당 최대 1,000만원 | 2024. 11. ~ 2025. 02. (최대 3개월) |
제외 대상 ○ 개인 직접지원 사업(예. 생계비·의료비 지원,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) ○ 일회성 행사 및 시급을 요하지 않는 사업 (예. 체험학습 및 나들이, 문화체험 프로그램, 일회성 물품 지원 등) ○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기존 프로그램 사업 또는 장기적 접근이 필요한 사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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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능 보강 사업 |
○ 긴급하고 시급을 요하는 기능보강 사업 (예. 재난재해로 인한 도배·장판 교체가 필요한 경우, 사용 중인 에어컨의 노후화 및 고장으로 인한 긴급 수리 및 교체가 필요한 경우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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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외 대상 ○ 일회성 물품구입, 단순 개보수 및 차량 지원 |
※ 중복 신청 불가 (프로그램[산출형], 기능보강[물품, 개․보수] 중 1개 사업만 신청 가능)
※ 2024년 신청사업‘복지현안 지원사업: 열매 긴급SOS’1, 2차와 동일사업으로 신청 불가
Ⅱ. 신청안내 |
1. 신청기간
○ 3차 공모 : 2024. 09. 23.(월) ~ 10. 04.(금) 18:00 까지
○ 4차 공모 : 2024. 10. 21.(월) ~ 11. 01.(금)
○ 5차 공모 : 2024. 11. 18.(월) ~ 11. 29.(금)
※ 온라인 접수는 마감 기한 정시(2024.09.06. 18:00)에 자동으로 마감되며,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함.
※ 접수 마감일에는 접속량 폭주로 시스템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마감 1~2일 전 등록 완료를 권장함.
※ 예산 소진 시 사업 조기 종료될 수 있음.
신청 자격 |
[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] ○ 서울시 소재 법인ㆍ기관ㆍ단체 및 시설 ○ 사회복지사업, 사회복지활동을 행하는 비영리 법인ㆍ기관ㆍ단체 및 시설(개인 신고시설 포함) ○ 1기관 1사업 신청 원칙 - 동일기관에서 복지현안 사업으로 2개 이상의 사업을 신청할 수 없음. - 동일 법인에서 운영하는 기관의 경우, 사업장의 위치가 다르고 독립회계를 하는 기관ㆍ시설은 개별적으로 배분신청 가능 |
제외 대상 |
○ 전년도 하반기 또는 올해 동일한 유형의 사업으로 모금회의 지원을 받은 경우 (지정기탁사업 및 현금 5백만 원 이하 건 제외) ○ 동일한 사업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다른 기관으로부터 해당사항에 대해 지원을 받았거나 계획된 사업 ○ 배분신청서 중‘신뢰성점검표’에 해당 사안이 있으며 이에 따른 처벌 또는 행정처분이 완료되지 아니한 기관·시설·단체 ○ 2024년 공동모금회 배분기준 ‘배분제외대상’에 해당되는 곳 - 법령상 금지된 행위에 사용되는 비용 - 정치·종교적 목적에 이용될 수 있는 경우 - 수익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 -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는 경우 -‘경고’이상의 제재조치에 따른 배분대상 제외기간에 신청하는 경우 -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운영하거나 단체장을 임명하는 기관·단체 등 ○ 개보수의 경우, 일반 전·월세 임대중인 시설 지원불가 - 단 LH, SH 임대건물은 신청 가능 - 또는 사업공고일 기준 4년 이상 계약 체결한 시설은 가능(추후 계약 연장확인서 제출) |
2. 신청자격
3. 신청방법
○ 사랑의열매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(http://proposal.chest.or.kr)을 통한 온라인 접수
- 온라인배분신청 회원가입을 반드시 사전에 완료해야 함
- 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
4. 제출서류
구분 | 제출서류 | 제출방법 |
필수 서류 |
① 배분신청서 |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 내 입력 + 파일 업로드 (사업계획서 양식에 포함) |
② 신청기관현황 | ||
③ 개인정보수집ㆍ이용 및 제공동의서 |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 내 입력 | |
④ 신뢰성 점검표 | ||
⑤ 사업계획서(산출중심/기능보강형) | ⑤+⑥+⑦+⑧ 파일을 하나의 zip파일로 압축하여 온라인사이트 내 사업계획서 등록란에 업로드 (단, 신규 신청기관일 경우 ⑤+⑥+⑦+⑧+⑪ 파일 압축) - 10MB를 초과할 수 없음 - zip으로 압축 (egg 등은 업로드 중 오류 발생 가능) |
|
⑥ 시설신고증 1부 ∙ 별도 신고증 없이 운영법인에 소속되어 운영되는 경우 법인등기부등본(분사무소 포함/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분) ∙ 별도 신고증은 없지만 정부에서 신고시설로 인정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시 인정 (ex.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, 시설 허가증, 지자체 공문 등) |
||
⑦ 고유번호증(또는 사업자등록증) 1부 | ||
⑧ (기능보강의 경우) 본 견적서 및 비교 견적서 각 1부 | ||
⑨ 기관조직도 1부 |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 내 별첨자료란에 파일 업로드 |
|
⑩ 기관 운영위원회 명단 1부 | ||
추가 서류 |
⑪ 운영법인 등기부등본(분사무소 포함) ∙ 신규 신청기관은 운영법인 등기부등본(분사무소 포함/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분) 1부 제출 |
신규 신청기관에 한함 |
※ 신청양식은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(http://proposal.chest.or.kr)의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 참고 ※ 반드시 해당양식을 사용해야하며, 타 사업 양식 사용 시 예비심사에서 부적격 처리됨. ※ 사업신청 방법 세부사항은 ‘온라인배분신청 매뉴얼’참고 ※ [붙임2] 배분사업 안내 파일 pp.138~146 참고 ※ 구비서류 미제출 시 예비심사에서 부적격 처리됨. (특히 ⑦고유번호증, ⑨기관조직도. ⑩운영위원회 명단은 신청일 기준, 3개월 이내의 서류 제출 필수) |
Ⅲ. 배분절차 및 심사기준 |
1. 배분절차
구 분 | 3차 지원 일정 | 4차 지원 일정(예정) |
신청서 접수 | 2024. 9월 말 ~ 10월 초 | 2024. 10월 말 ~ 11월 초 |
심사 | 2024. 10월 중 | 2024. 11월 중 |
선정기관 발표 | 2024. 10월 말 | 2024. 11월 말 |
사업 조정/배분금 신청 | 2024. 11월 초 | 2024. 12월 초 |
사업비 지원/사업수행 | 2024. 11월 중순 | 2024. 12월 중순 |
※ 심사결과는 온라인배분신청 사이트(https://proposal.chest.or.kr) 공모사업 발표란에 공지
※ 진행상황에 따라 상기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
2. 심사과정 및 기준
1) 심사과정: 예비심사 → 서류심사
2) 심사기준
사업구분 | 주요내용 |
프로그램 | ·기관평가 : 신뢰성, 사업수행능력 ·사업평가 : 사업내용 및 추진전략의 적절성, 예산편성의 합리성, 사업 필요성, 목표 및 평가의 타당성, 사업종료 후 지향점의 적정성, 일관성 및 체계성 |
기능보강 | ·기관평가 : 신뢰성, 사업수행능력 ·사업평가 : 지원의 필요성, 사업내용의 적절성, 예산편성의 합리성, 향후 운영계획의 적정성 |
Ⅳ. 유의사항 |
○ 심사제외 사항
- ① ~ ⑪ 구비서류 미제출시 심사에서 제외되므로 신청 시 제출서류 반드시 확인
※ 특히 ⑦고유번호증, ⑨기관조직도. ⑩운영위원회 명단은 신청일 기준, 3개월 이내의 서류 제출 필수
- 서울지역에 위치하지 않은 시설, 기관의 경우 지원 불가하며 별도 통보 없이 심사 제외
○ 접수 관련
- 온라인배분신청 사이트(http://proposal.chest.or.kr) 공지사항의 온라인배분신청 매뉴얼 참고
-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의 회원가입을 반드시 사전에 완료해야만 사업 신청이 가능하며, 신청 기관명과 온라인배분신청의 기관명이 일치하여야 함
- 온라인배분신청은 마감일, 18:00에 자동 마감되어, 마감시간 이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시간 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청은 최종 ‘저장’까지 완료되어야 함
(마감시간 이전에는 자유롭게 수정가능)
- 접수마감일은 사용자 급증으로 마감일 1~2일 전 등록을 완료할 것을 권장.
마감 당일 접속불량, 전산오류 등으로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더라도 제출기한 연장이나 이메일 또는 직접 제출(우편발송 및 방문접수)은 불가함
- 예산 수립 시 [붙임2] 2024년 배분사업 안내책자 pp.105 ~ 109 예산편성기준표 참고
- 시스템 입력 시 사업명이 길거나 따옴표(‘’) 기호를 붙이는 경우 오류가 발생하므로 주의
○ 기타
- 사업계획서 작성 시 지원받지 못할 경우에 예상되는 위험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, 단기간 지원으로 해결이 가능한 내용으로 작성
- 심사 후 사업계획과 예산을 조정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, 기관은 조정된 사업계획과 예산을 반영한 조정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
- 신청서상의 기재내용은 사실에 근거해야 하며, 허위사실 확인 시 배분 취소 및 향후 지원 중단 등의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음
- 사업 선정 후 사업 포기 또는 배분 취소할 경우 제재 조치 및 향후 배분사업 신청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
- 기타 명시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모금회 배분기준을 따름
Ⅴ. 기타사항 |
○ 문의 배분사업팀 이주영 주임 (☎ 02-323-7399 / hisglory@chest.or.kr)
○ 붙임 1. 2024년 복지현안지원사업 신청서(프로그램/기능보강) 작성예시
2. 2024년 배분사업 안내
3. 사이트 이용 메뉴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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